프로틴빵, 다이어트빵, 프로틴파우더빵








극도의 다이어트나 식이조절 때 가장 먹고 싶던게 빵이었습니다.
우씨 ㅠㅠㅠ 통밀로 된거도 부들부들 떨면서 먹고 그랬..

그러다가 프로틴 파우더로 만드는 빵을 발견하고 후딱 만들었는데
올ㅋ 생각보다 괜찮네요.

전자렌지로 많이 하는데 전 오븐이 있어서.. 오븐으로 휘릭 돌렸지요.
집에 남아도는 프로틴이 있거나, 빵 먹고 싶을 때~ 한번 만들어보세요 :)






재료 : 프로틴 파우더 3스쿱, 계란3개(노2), 우유(두유, 저지방우유 가능) 카놀라유 20g
아몬드, 베이킹파우더 1g(생략가능)

탄수화물 부담스러우면 저대로 진행하시고요,
좀 넣어야겠다~ 하면 고구마 100g 넣어주세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머랭만 잘 올리시면 끝나요=ㅂ=
휘핑기가 있으면 2-3분안에 머랭 올려서 끝... 인데, 휘핑기가 없으면 ㅋ....ㅋ...ㅋㅋㅋ
허셰프처럼 열심히 전완과 이두 운동해서 머랭 올리셔야 합니다.


1.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서 흰자는 머랭을 칩니다.
계란이 차가워야 머랭 잘 올라와요!

2. 분리한 노른자에 카놀라유, 프로틴파우더, 우유, 베이킹 파우더를 넣고 섞어줍니다.

3. 올린 머랭을 2번에 나눠서 2번 반죽에 넣고 살살 섞어 주세요.
머랭이 꺼지면 망하는거.

4. 틀에 유산지 깔고 1/2정도만 담아줍니다. 아몬드는 이때 넣고요.
욕심내서 많이 담으면 폭발ㅋㅋㅋㅋ 넘쳐여.

5. 160도 오븐에서 12-15분 구워주고.. 반죽 상태 보면서 시간 조절 하시고요.

6. 다된 빵은 꺼내서 식혀줍니다.
단백질로만 구성된거라 식으면서 쪼글쪼글.. 줄어요ㅠㅠ
모양은 안이쁨.








머랭은 뿔 생길 때 까지 단단하게 올리세요.







반죽은 브라우니 반죽 농도로 맞춰주시고요.








머랭을 넣고 살살 섞으면 고운 색으로 변신.







유산지를 깔고 160도에서 12-15분 찜질하면 완성!







처음 나올 때는 수플레처럼 똥실똥실~
이쁘게 올라오...는데 식히면서 줄어듭니다=ㅂ=






프로틴 빵 완성 :)



이때는 신타 바닐라맛, 컴뱃파우더 바나나크림맛으로 만들었어요.
프로틴 빵이다보니.. 프로틴이 맛있으면 같이 맛있음!

맛 없는 프로틴은 비추... 무맛 절대 노노노노. 하지마세여 ㅋㅋ







속은 이래요.


머랭빵이기도 하고, 설탕이나 버터가 안들어가서 목메이니까
커피나 물이랑 같이 드세요.








오늘 다시 만든 프로틴빵 ㅎㅎ
제로카브 초코맛 추가요~






다이어트 하면서 입이 심심하거나 간식 필요하면 퀘스트바 이걸 많이 먹었어요.
근데 프로틴빵 만들고부터는 퀘스트바에 손이 안가네요.


허허헠ㅋㅋㅋ 만들기도 쉽고, 많이 달거나 짜지도 않고 칼로리도 착하고.
버터 들어가는 머핀에 비하면 정말 착한 성분이라 ㅋ.ㅋ..


집에 처박힌 프로틴 파우더가 있거나, 빵 드시고 싶은 분들은 이거 추천!
프로틴 파우더 따라 다르지만, 저는 단백질만 들어있는 파우더 사용했어요.



1 2 3 4 5 6 7 8 9 10 다음